삿뽀로 일식 전문점

2018. 2. 20. 12:30맛집과 요리

728x90

 

 

지산동에 있는 일식전문점 삿뽀로다. 건물이 통째로 식당이었는데 사장의 뱃심과 수완이 느껴진다. 삿뽀로는 1층이었다.

 

 

 

 

 

 

 

 

 

 

 

 

서울에도 삿뽀로 일식 전문점이 있는 것으로 보아 체인점인 것 같은데 내부가 넓고 깨끗해서 접대하는 손님을 모시기에 좋아 보인다. 나중에 메뉴판을 보니 아닌 게 아니라 결혼하는 사람들의 부모 상견례 상차림도 있었다.

 

 

 

 

 

왼쪽 갓김치나 오른쪽 배추김치에 회를 얹고,  회에 와사비를 한점 찍어 올려서 싸 먹으라고 하는데 알싸한 갓김치와 와사비맛이 어우러져 풍미를 더 한다.

 

 

 

 

 

우리는 런치 스페셜 A(35,000원)를 시켰는데 마치 아까 다이(붉은 도미)로 보이는 회가 있다. 그런데 뭔가 2% 부족한 것이 있는 것 같아 지난번 TV조선에서 다루었던 'CSI 소비자 탐사대' 프로그램이 생각나서 '돔'이냐고 물었더니 종업원이 순순히 '점성어'라고 한다. 약간 실망했지만, 어쨌거나 속이지 않았으니 나무랄 일도 없다.

 

'CSI 소비자 탐사대' 에서 경력 37년의 일실요리사가 짝퉁 모듬회의 진실에 대해 까발렸는데 비싼 도미 대신에 도미과에 속하지 않는 도미 가격의  1/3에 불과한 점성어나 민물고기 력돔(틸라피아)를 사용한다고 하면서 직접 시범을 보이는 것을 봤다. 광어도 냉동 필렛 광어를 해동시켜서 싱싱한 광어회로 위장하고, 대방어도 가격이 싼 중방어를 사용한다고 하니 소비자는 주의해야 한다.

 

참고 할  블로그

http://blog.naver.com/kkk9446?Redirect=Log&logNo=221190976191

 

 

 

 

 

 

 

닭튀김이다.

 

 

 

 

 

 

 

 

매생이가 들어간 맑은 생선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