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이 된 쌍둥이 뮤지션 로스 인디오스 타바하라스(Los Indios Tabajaras)

2011. 5. 25. 16:38좋아하는 음악

728x90

독특한 클래식 기타 선율로 이루어진 곡 "마리아 에레나(Maria Elena)" 를 길거리를 지나다가 아니면 다방에서 들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 만의 기타 연주 테크닉, 기타 줄이 온몸으로 뒤틀면서 내는 바이버레이션은 그들의 연주곡이 아니고는 들을 수가 없습니다.

 

로스 인디오스 타바하라스(Los Indios Tabajaras) 브라질 북부 세아라주(州)의 세라 정글에 사는  타바하라스 인디오 부족의  족장 미탄가의 두 아들 인 Mussapere(므사페리) 와 Herundy(에란디) 쌍둥이 아들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그들은 유럽 선교사가 정글에 잃어버리고 간 기타를 주워서 순전히 독학으로 기타 연습을 하였고, 이런 계기로 기타의 달인이 된 형제 듀오는 브라질 리우데 자네이루로 진출하여 그곳의 나이트클럽 등에서 자신들 고유의 부족음악인 포크송들을 연주하면서 음악생활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그들의 시작은 미미하였으나 그 결과는 창대하였습니다.


1958년에는 마침내 이 유명한 "Maria Elena" 를 발표하게 되고, 이 싱글음반은 브라질 내에서 크게 히트를 하게 되고, 음반판매량이 그 후로도 꾸준한 신장세를 보이자 드디어 미국의 RCA사에서  이 싱글 히트 음반을 미국 내에서 음반제작 및 판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 일이 로스 인디오스 타바하라스 형제에게는 대운이 찾아온 것이지요

 

이 앨범은 순식 간에 미국 내에서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고, 1963년도에는 급기야 14주 연속 빌보드 챠트 톱10 내에 진입하였으며, 세계적으로는 백만장 이상의 음반 판매를 하였습니다.

 

* 로스 인디오스 타바하라스를 세상에 알린 [Maria Elena]

 

1932년 멕시코 출신의  작곡가 "발세라타"가 작곡한 음악으로 제12대 멕시코 대통령 폴데스 힐의 부인 Maria Elena (마리아 엘레나)에게 바쳐졌던 곡이었습니다..

 

 

 

 

                                                  마리아 에레나 기타 연주곡

 

 

 

 

                                                인디언 노래를 부르고 있는 타바하라스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