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블랜드 RTX ZIPCORE 56도 샌드 웨지

2021. 2. 9. 22:29취미이야기

728x90

내용물에 비해서 박스 크기가 상당하다. 혼마 베레스 SI - 06 아이언 중에서 56도 샌드웨지가 너무 투박하여 스핀을 구사하기가 어려울 것 같았다. 플랍 샷을 구사할 때 웨지 뒷부분이 투박하게 튀어나와서 페이스를 60도가량으로 오픈시키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서 웨지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클리블랜드(Cleveland) 골프의 RTX 집 코어(ZIPCORE) 56도 샌드웨지를 주문하면서 R Flex 카본 크라파이트 샤프트를 원했으나 그것은 없고, 다만 일반적인 경량 스틸보다 더 가벼운 재질이라는 제로스(Zelos) 7 샤프트를 주문하고, 일주일가량 기다려서 오늘 물품을 받았다.  

 

 

 

 

 

 

내가 선택한 것은 집코어 투어 사틴 56도 MID 10인데 MID는 가장 무난하고, 평범한 바운스로 많은 샷에서 활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초보들이 많이 쓴다. 

 

 

 

 

 

경량 스틸 중에서도 가장 경량인 제로스(Zelos) 7 샤프트 때문인지 상당히 낭창거리는 느낌이 나면서 혼마 베레스보다 약간 무거운 느낌이 난다. 스윙을 해 보니 약간 휘청거리는 느낌이 나면서 거리가 제법 나간다. 스핀을 먹여보았더니 제법이다. 

 

 

 

 

RTX ZIPCORE는 최고의 스핀 성능을 위해 기존 모델 대비 그루브 수를 2개 증가시킨 점이 가장 인상적이다. 총 19개의 그루브로 제작된 RTX ZIPCORE는 그루브 폭을 더 좁게, 그루브 간격도 더 좁게 하여 공에 닿는 날카로운 그루브의 수를 증가 시켜 스핀력을 극대화했다는데  공이 스윗 스팟에 잘 맞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