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그랜저 스마트 스트림 2.5엔진은 2 싸이클 엔진이 확실한 것 같다
2021. 7. 25. 21:23ㆍ살아가는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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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8월 25일 총 주행거리 3,614km에 봉인을 하고, 2021년 6월 23일 5,749km운행하고, 봉인을 해제하는 장면을 자동차안전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입회한 자리에서 오일 감소량(약 2.8L)을 확인하고, 다시 엔진오일 7L를 보충하여 789km를 운행(총 주행거리 10,152km)하고 오늘 아침(7월 25일)에 오일량을 재어보니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오일게이지 F와 L 사이의 중간 지점보다 더 아래쪽에 오일 흔적이 있다. 참으로 난감하다.
현대자동차 측에서는 오일경고등이 들어오지 않으면 정상이라고 하는데 저렇게 급속도로 오일이 감소하면 엔진이 제대로 작동이나 할까? 저런 승용차가 이상이 없다면 어떤 게 이상이 있는 거야? 저 꼴을 보면, 더 뉴그랜저 스마트 스트림 2.5엔진은 누가 봐도 2 사이클 엔진이 아니라고 할 수가 없다. 휘발유와 엔진오일이 같이 타면서 엔진이 돌아가든지 아니면 엔진룸에 오일을 먹고 사는 귀신이 있다고 할 수밖에~ 기막히는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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